▒ 다애유치원 ▒
 
 
 
 
  <부모교육자료- 이제 유치원에 다녀요!>
  글쓴이 : 다애유치원     날짜 : 21-03-04 13:38     조회 : 1128     트랙백 주소
이제 유치원에 다녀요!

 안녕하세요?
 어린이들이 처음 접해보는 새로운 환경, 유치원생활을 접하는데 잘 적응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어린이들의 성격이나 기질, 부모님의 양육태도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유치원을 신뢰해 주시고, 칭찬과 격려로 첫 유치원 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려면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해요!
 
 대개만 세 살이 지나면 낯가림이 없어지지만 낯선 장소나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아이, 처음 단체 생활을 경험하는 아이, 까다로운 기질을 가진 아이, 과잉보호를 받은 아이,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아이...등은 간혹 유치원에 와서 또래와 어울리고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자녀가 부모와 떨어질 때 조금 울더라도 안타까워하지 마시고 인사하고 헤어지는 과정을 잘 설명해 주시며, 유치원에 등원하는 시간과 하원 하는 시간을 일정하게 하여 자녀가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자녀가 적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녀가 유치원을 마치고 오면 반갑게 맞이해 주시고 많은 칭찬과 격려로 사회성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3월 시작하는 달은 유아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긴장감으로 인해 가정에 오면 피곤해 할 수 있습니다. 일찍 잠을 자는 습관을 들여 주시고, 간혹 낮잠을 재워야 하는 경우는 담임선생님께 말씀하여 재울 수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유치원에서 간혹 화장실 실수를 하는 경우도 학년초기에는 있을 수 있는 일이므로 야단치기보다는 격려로서 유치원 생활을 응원해 주세요.
부모님이 인내의 모범이 되어 주세요!
 
 3월, 4월 성품 주제는 인내입니다. 인내가 무엇인지 알고 인내하는 좋은 성품을 가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께서도 인내의 모범이 되어 주세요.
 
 인내란? 어떤 좋은일이 이루어질때까지 불평하지 않고 참고 기다리는 것